Untitled Document
news data
  제목   : 동진메디칼 중남미 시장개척단 참가
닉네임 : 관리자 등록일 : 2008-09-17 17:32:13 조회수 : 2899
강원도에서는 6월 11일부터 21일까지 열흘간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3개국을 대상으로 수출 경쟁력 있는 9개 기업을 선정하여 시장개척단을 파견한다.

중남미 지역은 세계경제의 신흥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지역 중 하나로, 2004년도 이후 경제침체를 벗어나 고성장을 지속, 국제 원자재 가격상승 및 내수경기 회복, 경상수지 흑자, 외국인 투자유입 증가로 인해 현재까지 높은 경제성장을 기록 중이다. 또한 최근에는 경제회복과 안정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높은 수입증가율을 보이고 있으며, 우리나라 제품 또한 현지에서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다. 이에 도에서는 '05년도부터 금번까지 총 4회에 걸쳐 중남미 시장개척단을 파견하여, 유망바이어를 집중 발굴·선점하는 공격적인 해외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으로 도내 제품의 진출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도는 참가 후에도 시개단의 성과 분석을 통하여 상담성과가 실제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며, 기업지원과 수출지원담당 도내 수출시장 다변화와 중소기업의 수출판로 개척을 위해 올 하반기에도 아시아 시장개척단 및 대양주 시장개척단을 추가로 파견할 계획이다.

파견 업체 및 품목은 동진메디칼 디지털 청진기, 모우메디칼 수동식 인공호흡기, 바이오닉스 환자감시장치, 보템 환자감시장치, 스피어테크 스킨케어 제품, 씨유메디칼시스템 심장충격기, 에이아이랩 MRI, 엠큐어 메조건, 풍전 히터코드 등이다.